2018년 5월 26일 토요일

대한민국 유흥가이드 <서울특별시 도봉구>

더 많은정보는 www.10hal.com에서 확인하세요^^


대한민국 유흥가이드 서울특별시 도봉구
오늘은 서울시 유흥가이드 중 두 번째로 작성했던 도봉구 입니다.

도봉구는 동대문구에서 분리된 성북구에서 다시 1973년 분리되어 신설된 구입니다.
구의 명칭은 지역의 명산인 도봉산에서 따온 것이고 그 후 노원구와 강북구가 분리되어 지금은 쌍문동, 창동, 방학동, 도봉동 이렇게 4개의 법정동이 남아 있습니다.

도봉구의 유흥을 살펴보기에 앞서 도봉구 유흥의 80%이상은 창동역 주변에 밀집되어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좀 더 이해가 빠르실 것 같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서 자세히 다룰 예정입니다.

그럼 도봉구 유흥가이드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도봉구에서 즐길 수 있는 유흥의 종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방석집

현재 도봉구 내에는 방석집 골목이 두 군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먼저 도봉역 3번출구 북부지방법원 근처 방석집입니다.
다음은 방학사거리 근처 방학천변에 위치하고 있는 방석집 골목입니다.
도봉구의 방석집은 이렇게 두 군데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이 곳에 방석집 골목이 위치하고 있다는 것은 확인이 되었지만 가격적인 부분이나 접대부들에 대한 자료는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2. 룸싸롱 / 단란주점

2016년 2월까지 정식으로 등록된 도봉구의 룸싸롱은 총 29개였습니다.
그 중 28개 업소가 창동역 주변에 위치 하고 있었고 그 중 7곳은 폐업 또는 행정처분으로 영업을 안하고 있어 현재는 21곳만 영업중입니다.

또한 도봉구에 등록된 적이 있는 단란주점은 총 212개인데 그 중 156개는 폐업을 하거나 행정처분으로 영업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나마 단란주점은 룸싸롱과는 달리 방학동, 쌍문동, 창동에 골고루 분포하고 있습니다.
도봉구의 룸싸롱과 단란주점은 주로 위와 같이 상가건물의 지하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러한 상가는 대부분 다른 유흥업과 함께 위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휴게텔 / 마사지
다른 지역과는 달리 휴게텔의 수도 적은 지역이 도봉구입니다.
상가 건물에 이발소 간판을 보기가 힘든 지역이며 간간히 대로변에 간판이 있으면 마사지라는 이름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마사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이렇게 상가건물의 한 켠에 마사지 간판을 걸어놓고 운영중입니다.
대다수 건전 마사지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4. 안마시술소

도봉구에 정식으로 등록된 적이 있는 안마시술소는 2곳이 있었습니다.
그 중 1곳은 이미 문을 단은 상황이고 현재는 쌍문동에 스페이스 안마라는 곳 1곳 밖에 남아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마저 스페이스 안마는 주소외에는 아무런 정보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이상 도봉구에서 즐길 수 있는 유흥의 종류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처럼 도봉구는 유흥이 발달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나마 즐길 수 있을 만한 곳은 앞서 언급해드린 바와 같이 창동역 주변이 전부입니다.
이 마저도 노원역에서 창동역으로 이어지는 이어지는 유흥가가 창동역까지 영향을 뻗쳤다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도봉구는 유흥을 즐기기에 적합하지 않은 곳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도봉구의 유흥이 발달하지 못한 이유에 대해 무엇일까요?

도봉구는 서울에서도 아직까지 개발이 되지 않은 곳이 많은 편에 속하는 곳입니다. 노원 개발에 힘입어 도봉구의 동쪽지역인 창동과 방학동 주변에는 아파트가 많이 지어졌지만 그 외의 지역(쌍문동, 도봉동)은 지은지 오래된 다가구 주택이나 빌라가 많은 편입니다.

즉, 다른 지역에서 이주한 사람들이 적고 여유를 즐길 틈이 없는 서민들만 주로 살고 있는 동네로 소비여력 역시 떨어지는 편이라는 것입니다. 그 대표적인 예로 현재 도봉구에는 극장이 하나도 없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이유에는 도봉에서 노원구가 분리되어 갔지만 노원보다 발전이 늦은 것이 유흥이 발달하지 못하게 된 원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상권이 약한 도봉구에서는 젊은 층이 놀만한 곳이 부족하여 도봉구보다 가까운 미아나 노원으로 이탈하는 것도 유흥이 발달하지 못하는 데 일조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나마 도봉구 내에서 상권이 발달한 창동역 주변으로 유흥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몇 군데 있다는 것만으로도 알 수 있는 것입니다.

이처럼 도봉구에선 즐길 수 있을 만한 유흥은 거의 없지만 이렇게 즐긴다면 best 라고 생각됩니다.

<산악회 가입 후 도봉산 등반>
이걸 도봉구 유흥이라 하긴 그렇지만 도봉산이 도봉구에 있기 때문에….
불륜의 장 산악회 가입 후 도봉산 등반
나오시는 아주머니들과 한바탕…

더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예상 비용 : 텔비 + 산악회비

<도봉산 정기를 북돋아 줄 역사와 전통의 방석집 방문>
산악회에서 건지지 못했다면 도봉산 정기를 받고 하산 후 도봉역 근처 방석집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가격 - 맥주 5병 5만원
예상비용 떡이 포함된다면 20~30만원

끝으로 도봉구에 위치한 업소들 중 가볼 만한 곳이 있어 추천을 해봅니다.
<도봉구의 추천업소>
도봉구의 추천업소는 2군데가 있습니다.

스페이스 안마
위치 : 쌍문동 653번지 삼환프라자 6층
이 곳은 도봉구에 위치한 유일한 안마시술소입니다.
유흥을 즐기기에 부족한 도봉구에서 안마와 서비스를 동시에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도봉구의 추천업소까지 살펴보았습니다.
노원과 강북의 사이에 위치한 도봉구는 아직까지 상권이 많이 발달한 지역이 아니었습니다.
그 결과 유흥이 많이 발달하지는 못하였지만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유흥이 발전할 가능성이 높은 지역으로 보입니다.
도봉구의 어떻게 발전해 갈 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www.10hal.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