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1일 일요일

대한민국 유흥가이드 <서울특별시 중랑구>

기타정보는 www.10hal.com에서 확인하세요^^



중랑구는 서울특별시의 동부에 있는 자치구입니다. 1988년 동대문구에서 분리가 되어 새롭게 신설된 구인데, 중랑천을 기준으로 동대문구와 나뉘었다고 해서 중랑구라는 이름이 붙어졌습니다. 동쪽은 경기도 구리시, 북쪽은 노원구, 남쪽은 광진구, 서쪽은 중랑천 건너 성북구, 동대문구와 접해 있습니다.
 중랑구는 중화동과 상봉, 면목동을 비롯하여 신내동, 묵동, 망우동까지 이렇게 총 5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고 하천이 많은 편에 속합니다. 묵동천, 면목천이 계곡 사이를 흘러 중랑천에 합류되고 다시 한강으로 유입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면목천과 중랑천이 만나는 지역은 한 때 서울시내에서도 상습 침수 지역으로도 유명했으나 현재는 대부분 복개되어 침수가 일어나지는 않습니다. 중랑천 주변은 상습 침수지역이었기 때문에 하층민들이 많이 거주했다고 합니다.
 하층민이 많이 거주한 지역이었기에 예부터 유흥이 크게 발달하지는 못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1970년대 중반 당시에는 동대문구였던 중화동 42번지 중랑천 주변이 청소년 출입금지구역으로 선정 되었다는 것으로 볼 때 중랑천 주변으로 유흥이 발달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상봉동에 동부시장이 생겨났고 이후 용두동에 있던 마장버스터미널이 1989년 이전을 하면서 상봉동 주변으로 유동인구가 많아지고 상권이 발달함과 동시에 상봉터미널 주변으로도 유흥이 발전하게 됩니다. 이후 중랑구의 유흥은 점차 중랑구의 중심부분으로 밀집되면서 발전해나가고 있으며 특히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지하철 7호선 중화역~용마산역을 중심 유흥이 집중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한편 동대문구 장안동의 안마들이 2009년 이후 없어지면서 주변으로 자리를 이동하였다는 소문이 돈 적이있었는데 그 중 한 곳이 면목동입니다. 다만 이것에 대해 확인된 바는 없으며 단골손님들에 의해 입소문으로만 소식이 전해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중랑구에 등록된 안마시술소는 2개 업소밖에 없으며 2곳 모두 상봉터미널 주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럼 중랑구의 유흥지역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상봉동

상봉동은 중랑천 주변 동부시장과 상봉터미널 주변으로 유흥이 발달하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상봉2동의 중랑천 주변입니다. 이 곳은 서울우유 본사가 있는 곳으로 흔히 서울우유 노래방으로 잘 알려져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현재 숙박업소들이 밀집되어 있고 노래방과 주점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로드샵 형태의 휴게텔 등이 존재합니다.
또한 동부시장 주변으로 상가건물 지하나 2층에 로드샵 휴게텔과 마사지 업소가 영업중에 있습니다.
다음은 상봉역 주변입니다. 이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유흥에는 여관바리, 나이트클럽, 로드샵 형태의 휴게텔 ,안마시술소 등이 있으며 몇 년사이 새롭게 지어진 오피스텔 건물에서 오피 영업을 하는 곳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7호선 상봉역과 상봉터미널 주변에 모텔과 여관 등 숙박업소가 밀집되어 있습니다 서울 동부 지역의 남녀들이 자주 방문하는 한국관이라는 나이트클럽이 있습니다.

2. 면목동

면목동은 대체로 2곳의 유흥지역을 꼽을 수 있습니다.
면목동의 첫번째 지역은 7호선 사가정역 주변입니다.
사가정역 주변에는 여관바리와 일부 방석집 등이 밀집해 있습니다.
다만 이 곳은 현재 재개발이 진행될 면목3구역이기에 앞으로 방석집은 사라질 수도 있을 듯 합니다.

다음은 면목4동과 광진구 중곡동의 경계부분입니다.
면목4동에 방석집 골목이 생겨난 이유를 알 수는 없습니다만 면목천 주변으로 방석집이 밀집되어 잇는 것으로 봤을 때 서울시내 중심의 사창가 폐쇄와 맞물려 비교적 건물 값이 저렴했던 이 곳에 방석집 골목이 형성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사실 이 방석집 골목운 중랑구 면목동과 광진구 중곡동의 경계선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곳의 방석집 골목은 광진구 편에서 다시 한 번 다룰 예정입니다.

3. 중화동
중화동은 중랑천 주변으로 여관이 밀집되어 있고 중화역 주변으로 다방과 상가 건물 주변으로 로드샵 마사지가 있습니다. 또한 중랑천 옆 중화동에서 상봉동 동부시장으로 가는 도로 변과 중랑역 주변으로 숙박업소가 밀집되어 있는데 지난 번에 방문했을 땐 여관바리 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한편 중화동은 1970년대 중화동 42번지 부근이 청소년 출입금지 구역으로 선정이 되었던 기록이 남아 있습니다. 중화동 42번지는 중랑천에서 약 1km 정도 떨어져 있는 곳으로 현재는 아파트가 지어져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당시 어떠한 형태로 유흥이 진행되었는지 확인할 수는 자료가 남아있지는 않았습니다.

4. 묵동
묵동에는 먹골역 주변으로 일부 마사지업소와 휴게텔이 존재하고 나이트클럽이 있습니다. 조사결과 묵동에 위치한 나이트는 성인나이트 클럽으로 방문자들의 연령층이 상봉동의 한국관과 차이가 있으며 주로 40대 이상이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작년까지는 태릉입구역 주변에 새롭게 지어진 오피스텔에서 오피 영업을 하는 곳도 있었지만 지금은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5. 그 외 지역(신내동, 망우동)

신내동은 대부분 주거지와 학교들로 이루어져 있어 특별하게 유흥을 발견할 수는 없었습니다. 또한 망우동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약 7~8년 전까지 망우동에는 핸플 업소가 몇 군데 있기는 했지만 지금은 그마저도 찾아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중랑구의 유흥지역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다음은 중랑구의 대표 유흥을 선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중랑구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유흥업소 중 대표로 꼽을 수 있는 유흥은 3가지 정도로 압축할 수 있습니다. 중랑구의 대표 유흥은 휴게텔과 노래방 그리고 방석집입니다.

휴게텔은 대부분 상가건물 지하에 위치하고 있으며 간판 앞에 이발소 회전 간판이 돌아가고 있습니다.
전 상봉동 동부시장 주변의 로드샵 휴게텔에서 진기한 경험을 할 수가 있었는데 업주와 아가씨가 탈북자였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 후 다시 한 번 찾아가봤지만 탈북자들은 모두 사라졌었고 그 자리에 조선족이 영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노래방은 상봉동 동부시장 옆에 있는 메가박스 골목의 노래방들이 좋습니다. 여러 후기를 찾아본 결과 도우미의 연령이 대체로 낮은 편이고 어린 도우미들이 마인드가 좋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끝으로 방석집을 선정한 것은 면목동에만 2군데의 방석집 골목이 존재했고 광진구 중곡동과 이어지는 골목의 방석집들은 서울에서도 꽤 큰 규모로 보여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중랑구의 대표 유흥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은 중랑구의 대표 유흥에 따라 추천코스를 짜보았습니다.

첫번째 코스는 노래방에서 도우미들과 찐하게 놀고 난 뒤 근처 휴게텔로 이동해서 마무리하는 코스입니다.
예상비용은 20만원입니다. 도우미들과 마음이 맞는다면 휴게텔이 아닌 노래방 도우미와 룸떡이나 근처 모텔로 이동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두번째 코스는 면목동의 방석집 골목을 찾아가보는 것입니다.

방석집에서는 술 한상을 차려놓고 파트너와 손님이 술을 마시면서 섹드립과 터치가 자유롭습니다. 예상비용은 먹고 마시는 양에 비례해 올라가기 때문에 정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방석집은 대개 술을 물버리듯이 버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만취후 부과되는 요금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또한 접대부와 떡을 치려면 별도의 비용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중랑구 유흥의 추천코스까지 살펴보았습니다. 중랑구에서 유흥을 즐기려면 노래방과 방석집, 그리고 휴게텔을 방문하는 것이 가장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이 글 작성을 위해 자료를 조사하기 전에 중랑구에선 동대문구의 영향을 받아 유흥이 많이 발달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막상 중랑구에서는 즐길 수 있는 유흥이 제한적인 것으로 보였습니다. 대표 유흥으로 꼽을 수 있는 것들 역시 동대문구와는 전혀 달랐기 때문입니다.

중랑구는 서울에서도 개발할 곳이 많은 곳들 중 한 곳입니다.
개발이 됨과 동시에 유흥이 어떻게 변화하는 지 살펴보면서 즐기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www.10hal.com